최근 글로벌 게임사들이 접근성 개선에 대한 방안을 내어놓으면서 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게임에 대한 접근성이라는 것은 비단 장애인뿐만 아니라 비장애인을 포함한다. 연령이 높아질수록 신체적 기능 저하로 인해 점진적으로 장애적 상황에 맞닥뜨리게 된다. 게임 접근선 개선이 사회적으로 어떤 의미를 지니며, 글로벌 게임 기업들은 어떤 방식으로 접근하고 있는지, 국내 기업은 어떤 방향으로 접근해야 할지 살펴봤다.
'게임 접근성'이라는 것이 국내에서는 아직 낯선 단어지만 해외에서는 이미 2000년대 초반부터 논의가 시작됐다. 세계게임개발자협회(IGDA)는 2004년 게임 접근…